post-title

우리 아이 놀이 매트 현명하게 선택하기!

유아 매트를 꼼꼼히 골라야 하는 이유!신난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은 발달에 따라 다양한 움직임이 나타나요. 아이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순간 안전을 위해 꼭 준비해야 하는 필수품은 바로 유아 매트라고 해요. 유아 매트는 재질과 가격 그리고 브랜드까지 다양한 종류에 엄마와 아빠가 고르기 어려워서 업체의 광고로만 선택하기 쉬운데요. 하지만 우리 아이의 안전을 책임져줄 유아 매트를 단순히 광고로만 선택하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우리 아이를 위한 유아 매트를 고르기가 쉽지는 않지만 차근차근 알아가면서 똑소리 나게 유아 매트를 잘 선택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유아 매트, 이렇게 선택하세요!우리 같이 꼼꼼히 골라봐요!

✅공인기관 인증 및 특허받은 제품 선택

제품이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을 하는 거예요.🌿 그 이유는 유해성이 없는 재질을 사용하더라도 제조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검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업체의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공인기관에서 친환경 인증이나 친환경 특허를 받았는지 살펴보는 게 중요해요.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제조 과정과 완제품에서도 유해 물질이 나오면 안 되기 때문이에요.

✅재질에 따른 장단점 비교 선택

재질에 따른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집 특성과 구조에 알맞은 유아 매트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PVC(폴리염화비닐) 재질은 청소가 쉽고 충격 흡수력이 좋지만 낱개로 떼거나 접히지 않아 보관이 어려워요. PE(폴리에틸렌) 재질의 경우 접어서 보관할 수 있지만 틈새나 지퍼 사이로 청소가 어렵다고 해요. 퍼즐 매트라고 불리는 EVA 재질은 가격이 저렴하고 낱개로 떼어 보관이 쉽지만 틈이 많아 청소가 어렵고 충격 흡수가 안 되는 편이라고 해요.

✅두께에 따른 매트 선택

매트의 두께가 1.5cm 이하의 경우 18개월 이하인 영유아들에게 추천해요. 매트의 두께가 너무 높으면 발에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18개월 이상 유아들에게는 매트의 두께가 1.5cm 이상의 제품을 추천해요. 그 이유는 활동량이 많아지는 시기에 층간 소음 방지와 넘어지더라도 다치지 않기 위해서는 두툼한 매트가 안전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꼭 두께를 이분법적으로 나누어서 구매할 필요는 없답니다. 1.5cm를 기준으로 설명하기는 했지만 아이마다 성향과 발달 상태가 다르니 우리 아이에게 알맞은 적절한 두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