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노산과 난임 치료의 대비책! 난자, 늦기 전에 얼리세요

최근에는 아이를 원하는 엄빠분들중 노산과 난임으로 임신이 😭힘든 부부들이 꽤 많아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난자동결이 좋은 솔루션🪄이예요. 당장 결혼, 자녀 계획이 없더라도 미래에 임신을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주목! 난자동결에 대해 알아볼게요.


난자동결과 나이

남성과는 달리 여성들은 난자를 다 만들고 태어나요!

🤔왜 만 35세 이전에 난자를 얼려야 하나요?

왜 평균 수명과 건강 수명이 증가하는데 만 35세 이전에 난자를 얼려야 할까요? 👩🏻여성은 태어날 때부터 평생 사용할 난자를 다 만들고 태어나요. 35년이 지나면 그 난자의 건강 상태가 염색체나 유전자 변이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세포 분전을 하지 않아요. 또한 만 35세는 임신 확률이 저하⛔되는 시점이랍니다!

마냥 일찍이라고 다 좋은 것은 X

🤔일찍 하면 할수록 좋은 건가요?

추천하는 시점은 만 35세가 되기 전이에요. 20대 초반과 같은 어린 나이에 동결한다면, 비용적인💰 문제가 발생함과 동시에 기간이 과하게 길어질 수 있어요. 참고하셔서 35세 가까운 시기에 동결하시는 것이 좋겠죠?


얼려야 하는 난자 개수

너무 어릴 때는 best가 아니에용 ☺️

❄️얼리는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렵죠. 여성은 34세까지 유전적으로 정상적인 배아가 하나 나오려면 난자 8개가 필요하다고 해요. 모든 경우의 수를 따져서 자녀 계획이 한 명 있다는 가정하에 가장 ✨효율적인 개수는 만 34세 미만은 13개, 만 38세 이상 20개라고 해요.


해동하면 난자 품질 저하?

신선과 냉동 차이는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

💡신선난자 VS 냉동난자

우리나라의 해동기술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신선난자와 냉동난자는 질적으로 차이가 없다고 해요. 냉동되어 있는 난자를 해동한다고 해도 90% 가깝게 살려서 배아로 이식이 가능하다고 하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돼요.👍

🏃🏻‍♀️건강관리가 더 중요!

난자동결 계획이 있으시거나 이미 동결을 시킨 분들은 미래에 아이👶🏻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죠? 기술은 준비 완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우리 엄빠께서는 아이를 원하는 시점에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에 집중 해주세요!


혹시 난자동결에 대한 선입견🤔이 있으셨다면, 이제 그러실 필요 없다는 게 와닿으시나요? 각 지자체에서는 난자동결과 관련된 여러 혜택들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좋은 혜택으로 동결을 해보시길 바라요. 아기를 만날 그날까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시고 건강한 아기 만나시길 빌리가 응원해요!💖

출처: 산소형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