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미아방지, 이건 꼭 미리하세요!

잠깐 화장실에 가서도 거실에 있는 아이가 걱정되는 엄빠의 마음.😨 만약, 사람이 붐비는 백화점, 공원에서 아이를 잃어버린다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해 미리미리 미아방지용품과 앱, 아이와 연습할 것들은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평소 아이와 연습해보세요

연습 또 연습!!!

늘 내 시야에 있던 아이가 보이지 않게 되면 아이도 불안하지만, 엄빠 또한 갑작스러운 충격에 혼돈 상태😳가 될 수 있어요. 평소 아이와 함께 길을 잃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미리 연습을 해보는 게 좋아요.

“우리 헤어진 장소에서 기다리자.”

만약 아이가 길을 잃은 경우, 헤어진 장소에서 기다리라고 알려주세요. 엘리베이터에서 사람에 휩쓸려 놓친 경우는 주위 어른에게 도움을 청해 1층으로 내려오라고 일러주세요.

“엄마아빠 이름, 전화번호 뭐지?”

아이에게 보호자의 전화번호📱, 주소 등을 외우도록 하세요. 물론 미아방지 용품이 있을 수 있지만 만약을 대비해 알고 있도록 도와주세요.

“혼자 있으면 안 돼.”

아이가 혼자 있지 않도록 교육하고, 보호자가 없는 경우 담당 선생님께 부탁하거나 친구와 함께 가도록 하세요. 유괴나 성추행이 일어날 가능성이 빈번한 공중화장실은 되도록 이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자동차 안에도 혼자 두지 마세요.❌


스마트하게 미리 준비하자

공갈 시계는 절루 가!!

⌚ 밴드 팔찌, 배지 열쇠고리형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근거리 위치 측정이 가능해요. 팔찌를 착용한 아이가 앱이 설치된 보호자의 휴대폰으로부터 20~30m가 떨어지면 알림음이 울립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팔찌 속 태그를 휴대폰으로 스캔해 보호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팔찌도 있어요.

⌛ 위치 추적기

치매 환자 실종 혹은 미아방지를 위해 GPS 위치 추적기를 통해 아이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어요. 실시간으로 아이의 위치를 수집해 앱으로 전송해줍니다.

👜 가방

만 2세 이상이 되면 스스로 걷고 뛸 수 있게 된 아이를 통제하기가 점차 힘들어져요. 아이가 미아방지 가방을 메어 보호자가 긴 줄을 잡고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습니다.


내 휴대폰 속, 믿음직한 앱

드디어 폰을 스뫌트하게 쓰는군

🔑 스마트 미아방지

블루투스 헤드셋의 연결 상태를 통해 일정 거리 이상으로 멀어지면 소리, 진동 등으로 경고음을 울려줘요. 아이 사진, 울음소리, 웃음소리 등 입력이 가능합니다.

🔑 헬프맘

보호자가 안전지대를 설정하면, 아이의 휴대폰이 그 지대를 이탈하거나 오랜 시간 정지되었을 때 문자를 전송해줍니다.

🔑 안전드림

경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구대에 방문하지 않고 지문 등록을 휴대폰으로 할 수 있어 편해요. 물론 실종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하지만 너무 아이가 어려 지문등록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지구대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지문 등록을 하는 일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