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육아 꿀템! 실리콘 투약병을 알아봐요

잔병치레가 많은 영유아👶🏻 시기, 아기는 맛 없는 약 먹기 싫다고 울고 떼쓰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아픈 아기 달래가면서 약 먹이기 정말 힘드시죠? 오늘은 빌리와 함께 오래오래 쓰는 육아 꿀템, 실리콘 투약병🍼에 대해 알아볼게요! 집중해서 읽어보시고 편안한 육아 생활 만들어 봐요.


실리콘 투약병이 뭐지?

약 먹기 싫어어어~!!!!

실리콘 투약병이 생소한 엄빠들 계실 거예요. 아기가 아플 때 약국에서 작은 플라스틱 물약 병🍶을 받아오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기존의 플라스틱 약 병은 한 번 쓰고 버려야 해서 환경에도 좋지 않고, 플라스틱 소재이기 때문에 혹시 아기가 미세플라스틱을 섭취하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없어요.🤔 그 물약병을 조금 더 크고, 사용하기 간편하게 만든 것이 실리콘 투약병이에요. 실리콘 투약병이 왜 육아 꿀템인지, 장점을 소개해드릴게요.


실리콘 투약병 장점!

장점 다 잡았네!

🤍다회용으로 영구 사용이 가능해요

아기가 아플 때 마다 약국에서 매번 받아오는 플라스틱 약 병, 몇 번 쓰고 버린 경험 많지 않으신가요? 아기가 3주치의 약💊을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플라스틱 약 병이 21개까지 버려질 수 있어요. 아기가 약 병을 쓸 일이 없다면 가장 좋겠지만, 잔병치레가 많은 영유아 시기의 아기 육아템으로 실리콘 투약병을 이용한다면 플라스틱 쓰레기를 많이 줄일 수 있겠죠? 미세플라스틱 걱정에서도 벗어나고, 우리 아기들의 미래를 위해 환경🌳을 생각해 주세요.

🤍세척이 쉬워요

약을 먹이고 다음 투약을 위해 약 병을 씻어야 해요. 기존의 플라스틱 약병은 크기도 작고, 입구도 너무 작아서 세척🫧하는데 손가락 아프고 많이 힘드셨을 거예요. 반면 실리콘 투약병은 영구적으로 사용할 것을 고려해 세척이 쉽도록 투입구를 넓게 만들어서 세척이 매우 편리😆해요. 투입구가 넓으면 약을 계량할 때도 편리하겠죠?

🤍열탕 소독이 가능해요

아기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청결🚿이에요. 때문에 대부분의 엄빠님은 아기 용품을 열탕🌡️ 소독해서 사용하실 거예요. 실리콘 투약병 또한 열탕 소독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아기가 사용하기 편해요

아기들은 약의 쓴 맛을 느끼며 억지로 삼키는 것을 많이 힘들어해요. 그래서 약 먹는 시간마다 엄빠와 씨름😭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실리콘 투약병이라고 해서 약 맛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아기들이 약을 먹을 때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입구가 젖꼭지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고, 아기들이 약을 편하게 삼킬 수 있도록 약이 나오는 사출구의 크기가 작아요. 실리콘 투약병🍼에 적응 된 아기들은 스스로 병을 잡고 약을 먹을 수 있어요. 


실리콘 투약병은 약 먹일 때 뿐 아니라 주스🥤나 가루 형태의 영양제를 먹일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크기와 모양 등 마음에 드는 형태를 잘 찾아보고 마련하면 아기도, 엄빠도 편안한 육아생활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