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아기 안전문, 꼭 필요할까?

아기가 걷기🚶🏻 시작하면서 집안 이곳저곳을 신나게 돌아다니죠. 푹신한 아기 침대에 누워있던 때와 달리 이제 엄빠는 아기의 발걸음이 닿는 모든 곳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해요. 혹여나 넘어지지는💥 않을까. 위험한 물건이 있는 건 아닐까. 마음을 놓을 수가 없어요. 오늘은 빌리와 함께 아기 안전을 위한 안전문🚪에 대해 알아 볼게요! 참고해서 편안하고 안전한 육아 생활을 만들어봐요.


아기 안전문, 왜 필요할까?

여기부턴 출입금지여~

🚑안전사고를 대비해요

아기의 호기심과 함께 집 안에서 생활 반경이 점점 커질 거예요. 하지만 화장실이나 주방, 현관은 아이들에게 위험한 장소가 될 수 있어요. 미끄럽고 딱딱한 타일🧱 바닥에 넘어질 경우 크게 다치거나 아이들에겐 위험한 뾰족한 용품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엄빠가 24시간 아이만 쳐다보고 있을 수는 없으니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한 공간에 아이의 출입을 차단하는 용도로 안전문을 사용할 수 있어요.

👩🏻‍🏫훈육 상황에 이용해요

아이👶🏻를 훈육 하는 과정에서 안전문을 이용해 거리 두는 것을 훈육 기술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가 악쓰고 과하게 분노🔥를 표출하는 상황에는 잠깐 거리를 두고 관심을 주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이때 엄빠가 안전문 밖으로 나가거나 아이를 들어서 안전문 안으로 이동 시켜요.


언제부터 사용해야 할까?

미리 준비해주세요 엄빠~

안전문은 보통 아기의 출입을 차단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기가 기어 다니기 전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반려동물🐶을 아기와 함께 키우시는 엄빠라면 아기가 아직 스스로 이동하지 못하더라도 반려동물과 아기를 분리🚧 시키기 위해 필수로 준비 해야겠죠?


안전문, 어떻게 골라야 할까?

제대로 사서 오래 쓰자구!

안전문 구매시,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안전문을 설치할 공간의 폭을 측정📐하는 것이에요. 측정한 폭에 따라 구매할 확장패널의 사이즈가 달라지는데 이때 정확하게 측정해 주어야 설치 후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어요.

안전문을 설치하고 나면 아이는 엄빠에게 가고 싶어서, 혹은 나가고 싶어서 안전문에 매달려🤚🏻 있는 경우가 많아질 거예요. 안전사고 발생을 막으려면 아이의 무게를 지탱해주고 튼튼한 소재로 되어 있는 안전문이어야 아이가 다치는 일이 없겠죠.

또 아이가 스스로 열지 못하게 이중 잠금🔏 방식으로 되어있는 문이 안전해요. 아이가 마음대로 안전문을 열 수 있다면 설치한 의미가 없겠죠? 확실하게 잠금이 가능해야 아이도 안전하고 엄빠도 안심할 수 있어요.

안전문을 설치하면 엄빠가 집 안을 돌아다니며 하루에 몇 번씩 열고 닫게 될 거예요. 문이 닫히는 소리🔊가 크고 시끄러우면 엄빠도 불편하고 아이들은 스트레스😱 받을 수 있어요. 구매 전 저소음 방식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안전문의 기능까지 체크해 주시면 좋아요. 양방향 오픈, 90도로 오픈 했을 시 고정 여부 등을 확인하여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