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신생아 육아, 백색소음을 활용해봐요!

여러 매체에서 '백색 소음'🔉과 관련된 콘텐츠를 보신 경험이 있을 거예요. 아기들 육아에도 백색 소음이 활용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엔 빌리👶🏻와 함께 육아 중 백색 소음 활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백색 소음에 대해 알아보자!

잘자라 우리 아기~

백색 소음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넓은 음폭을 가져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소음이에요. 다른 말로는 백색 잡음, 화이트 노이즈로 불리기도 해요. TV와 라디오📻에서 나오는 잡음이 우리가 아는 대표적인 백색 소음이에요. 이 외에 파도 소리나 숲에서 나는 새소리처럼 자연에서 나오는 소리에도 백색 소음이 포함돼요. 이런 소음은 인간의 뇌파에 영향을 미쳐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수면💤에 도움을 줘요.


백색 소음 활용 팁!

음..평화로워

🎵아기는 이렇게 반응해요

잠을 잘 때 힘들어하는 아기에게 수면 의식의 한 방법으로 백색 소음을 들려주면 그 소리에 집중하게 되고 어느새 잠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아기들의 경우 졸리면서 잠에 빠지는 느낌이 불안🥵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조용한 것 보다는 단순하고 편안한☁️ 소리를 들려주면 편안한 수면을 유도할 수 있어요. 또 배앓이를 하는 예민한 상태의 아기에게 백색 소음을 들려주면 아기를 안정 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하지만 아기 중에서도 백색 소음을 불편해 하거나 싫어하는 아기가 있어요. 아기가 백색 소음을 싫어한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건 아니에요.🙅🏻‍♀️ 그저 취향의 차이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이런 백색 소음이 좋아요

아기들은 엄마 배 속에 있을 때를 기억💬하기 때문에 백색 소음도 엄마 배 속에서 많이 듣던 익숙한 소리를 편안하게 느껴요. 양수가 찰랑거리는 소리나 엄마가 임신🤰🏻 중 일상에서 자주 듣던 소리가 도움 돼요. 또 의외로 아기에게 효과가 좋은 백색 소음으로는 진공청소기나 헤어 드라이기가 작동되는 소리, 비닐을 만지며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있어요

🎵백색소음기를 활용해요

아기 수면에 도움을 주기 위한 백색소음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반 전자기기를 이용할 때에는 배터리 걱정, 전자파 걱정이 되실 수 있어요. 아기 곁에 놓고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전자파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면 엄빠님의 마음도 편하고 아기도 편안하겠죠?


백색 소음 활용 시 주의할 점

조심조심~

전문가들은 백색 소음으로 사용하는 기계는 아기와 30cm이상 거리를 두고 50db이 넘지 않게 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어요. 또 백색 소음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너무 오랫동안 백색 소음을 사용하다 보면 아기가 나중에 소음🔊 없이 자는 것에 적응하기 힘들 수 있으니 백색소음기 사용 시 주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