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진짜 신을 신발이 없어. 구두도 없어. 플랫도 없어.

임산부의 신발👟은 따로 있을까요? 배 속의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배가 나오고 임산부의 몸의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돼요. 또한 늘어나는 배의 무게로 인하여 허리, 골반, 무릎, 발목 등 상·하체 다양한 부분의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되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죠. 이럴 때는 신체 전체의 무게를 지탱하는 하체, 발에 산모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은데, 신발과 슬리퍼는 어떠한 것이 임산부에게 좋을까요?


👠하이힐 vs. 플랫슈즈
우다다다! 다 비켜!임산부는 무게 중심이 이동하면서 걸음걸이가 평소와 달라져요. 걸을 때 뒤뚱뒤뚱🦢하며 다소 불안정하게 걸을 때가 많아 굽이 있는 신발은 발목이 꺾일 수 있고 심하면 넘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요. 굽이 있는 신발이 필요하다면 될 수 있으면 3~4㎝ 이내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굽이 있는 신발은 신어보기 전에 신발을 세워 안창의 중간을 엄지로 꾹 눌러보세요. 안창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안정감이 있고 튼튼한 구두라고 해요! 

굽이 없는 플랫슈즈는 좋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엄빠도 있겠지만 밑 창이 종이 한 장 처럼 얇은 플랫슈즈의 경우 굽이 거의 없어 발이 걸을 때마다 생기는 충격을 거의 다 그대로 받기 때문에 마냥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해요.🥿 또한 여름에는 힐보다는 웨지힐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는데 웨지힐은 신체의 균형이 불안정해지므로 하이힐 만큼이나 주의를 해주셔야 해요.  


이런 신발 있떠요? 

지금 사두면 꽤 잘 쓸고에요 

🥿벗는 것이 짱짱 쉬워 엄마가 편하다!

임신부는 태아가 자람에 따라 배가 커지는데요. 이럴 때는 허리를 숙여서 끈을 묶기도 힘들고, 찍찍이를 붙이기도 힘들어요.😓 또한, 허리를 숙여서 무언가를 조정해야 하는 경우에도 많은 힘듦이 생기지요. 되도록 끈이 없는 신발을 선택하며 간단하게 조정하여 발이 고정이 가능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 조언은 거들 뿐! 컨디션 좋은 엄마가 오늘은 기분을 내고 싶다면, 역시 엄마 기분 좋은 것이 최고! 

👟밑 창 좀 있는 신발을 신어볼까?

걸을 때 무게감으로 인하여 무릎과 발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얇은 플랫슈즈 보다는 적당한 두께의 신발이 바닥 충격을 흡수하여 발이 상대적으로 편안해져요. 신발의 밑창은 충격흡수 효과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미끄럼 방지 쫙쫙

임산부들은 배 속에 아기가 있으므로 넘어지는 일은 정말 큰 일이며, 특히 비가 오거나 미끄러운 재질의 바닥에서 넘어지는 것은 생각만 해도 아찔해요. 신발 중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신발이라면 안심할 수 있어요. 요즘은 신발 밑창에 거칠게 마찰을 준 신발들이 많아졌다구요.

👟부드럽고 탄력이 있는 소재

모든 무게를 발로 지탱을 하므로 발과 다리 전반에 걸쳐 부종이 많이 생기는데요. 발이 부을 것을 대비하여 부드러운 소재와 넉넉한 공간을 확보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붓는 것은 사람마다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중기에서 후기로 넘어갈수록 발이 점점 더 많이 부어오르거든요! 심할 경우는 10mm 정도까지 붓는다고 하는데요. 겉면이 너무 딱딱하지 않고 말랑말랑하며 탄성이 있어 살짝 늘어날 수 있는 신발이라면 임산부에게 더욱 좋은 신발이랍니다!

🦶임신용 신발을 하나 사버릴까?

그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출산 후 다시는 안신을 텐데 뭘 또 사겠어! 싶겠지만, 임신 40주가 끝난 후 수유를 하는 기간에도 최대 3개월까지 산후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일반적이에요. 따라서 미리 넉넉한 사이즈의 신발을 사두면 생각보다 오래 &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