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자궁에 좋은 건강식품

임신을 준비 중이라면 여성 건강과 자궁 건강에도 좋은 식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특히 임신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어떤 식품들이 좋은지, 어떻게 섭취할지 같이 볼까요😘? 


자궁 건강에 좋은 식품?!

건강에 좋은 거라면~~~😋

💛대추차 & 대추즙

대추에는 철분과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임신 준비에 도움이 되어요.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성분이에요. 또한 대추는 체내 혈액 순환을 증진해서 체온 상승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체온이 상승하면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수족냉증🥶과 같은 몸의 냉증에도 효과가 있을뿐더러 면역력도 향상되어요. 

동의보감에도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임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임신 준비하는 분들은 대추차나 대추즙과 같은 식품으로 편하게 먹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신, 임신성 당뇨가 있거나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생강차 & 생강즙

임신 준비 중인 분들에게 생강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생강은 몸에 열🔥을 만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서 몸과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요. 따뜻하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은 임신 준비에 첫 단계이기도 하죠. 또, 생강의 진저론과 시네올이라는 성분은 몸의 염증을 완화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요. 생강은 임신 초기의 입덧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해요. 

미국 미시건 대학 종합 암센터에서 연구한 결과 구토 증세 완화에 생강이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하지만 임신 초기와 임신 중에 생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자궁 수축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생강이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도 섭취에 유의하세요. 

💛포도즙

포도🍇 속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난자 건강에 도움을 주어요. 이 성분은 난자를 튼튼하게 하고, 건강한 난자는 수정과 착상에 좋은 영향을 주어요. 포도즙이 임신을 준비 중인 여성에게 포도즙이 좋은 이유예요. 그뿐만 아니라 포도 속 과당이 임신 초기의 여성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2012 미국 과학원 회보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과당이 태아👶의 영양외배엽을 빠르게 증식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어요. 영양외배엽은 나중에 태반이 되기 때문에 포도의 과당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어요. 또, 아기를 감싸고 있는 양막을 건강하게 만들고 임신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아미노산 합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포도를 과일로만 섭취하기에는 많이 먹기도 힘들고 매일 섭취하기가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포도즙과 같은 형태의 건강식품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포도 속 당분이 혈당을 올릴 수 있으므로 혈당 조절이 필요한 분들은 과도한 섭취를 피해 주세요.

💛두유

두유 속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이 성분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임신 및 착상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요. 착상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난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에스트로겐은 자궁 내막을 두껍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배아 이식을 위해서는 자궁 내막이 너무 얇거나 두꺼우면 안 되는데 자궁 내막이 얇은 경우에 이소플라본이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균형 있는 영양소와 건강한 식단까지 잡을 수 있어요. 단, 두유를 선택할 때는 당분이나 화학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선택해 주세요. 에스트로겐과 같은 호르몬 분비에 관한 문제가 있다면 의사와 상의 후에 섭취해 주세요. 


건강식품 고를 때, 꼭 기억할 것!

중요한 얘기니까 들어보세용!

💛고형분 함량

건강즙을 선택할 때 꼭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고형분 함량✨이에요. 실제 식품의 성분이 얼마나 함유되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수치인데요. 고형분에 물💧을 섞으면 추출액이라고 하며, ‘추출액 90%’에 고형분 1% 함유라고 쓰여 있으면 식품 성분은 0.9%뿐인 거예요. 성분에 ‘포도 100%’와 같이 순수하게 원재료, 식품만 적혀 있는 것이 좋아요. 

💛식품 유형 표기

과즙 함량에 따라 식품유형도 다르게 표기되어요👀. 과채 과즙이 95% 이상이면 '과채주스'라고 표기할 수 있지만 과채 과즙이 10% 이상 95% 미만이라면 '과채음료'라고 표기해야 해요. 과채 과즙이 10% 미만이라면 '혼합음료'라고 해요. 건강식품을 구매할 때는 식품 유형과 원재료 함량을 잘 살펴보세요✅. 

💛당분 섭취

당 섭취를 조심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라면 즙으로 된 제품은 피해주세요🙅‍♂️. 이미 달콤한 과일을 농축하여 즙으로 만들어서 섭취하면 혈당도 더 빠르게 올라갈 수 있어요. 먼저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주세요.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하는 식품들을 알아보았어요.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고 해도, 무조건적인 섭취보다 개인에게 맞는 섭취 용량과 방식을 따르는 것이 좋아요. 안전한 건강식품 섭취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준비가 되도록 빌리가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