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아기 우유 선택 시 꼭 체크해야 할 것!

미국🌎소아과학회에서는 돌 이후 영아에게 1일 2회 유제품을 먹일 것을 권고하고 있어요. 보통 돌 전후로 아이들은 분유를 졸업하게 되는데 이때 엄빠들은 어떤 우유🥛를 먹여야 할지 고민하게 돼죠. 오늘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제품들 중 아기 우유를 고를 때 꼭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초지 방목 우유인지 체크하기!

초지 방목은 우유의 품질을 높여줘요

☘️초지 방목 우유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야외 목초지에서 신선한 풀을 뜯어 먹으며 자란 젖소🐄에게서 얻은 우유를 초지 방목 우유라고 하는데요. 풀에는 오메가-3와 오메가-6가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서, 신선한 풀🌿을 먹고 자란 젖소가 생산한 우유에도 역시 오메가-3와 오메가-6가 약 1:4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이 비율은 WHO에서 권장하는 섭취 비율과 일치해요. 이처럼 젖소가 만들어 내는 우유 품질은 먹이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초지 방목 우유인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우유를 고를 때 체크할 것

☘️초지 방목 우유의 기준

초지 방목의 기준은 젖소가 사계절 내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넓은 초지를 갖춘 것과 비교적 온난한 기온을 유지하는 것인데요. 사실 이런 조건을 갖춘 나라는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에서도 호주나 뉴질랜드 등 일부 국가들만 초지 방목에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대부분 젖소는 좁은 우리 안에서 옥수수🌽 사료를 먹으며 우유를 생산하기 때문에 초지 방목을 한 젖소의 우유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유기농 우유=초지 방목 우유?

아이에게 먹이는 우유는 보통 유기농🥬 우유로 많이들 고르시는데요. 사실 유기농 우유 역시 기본적으로 일반 우유보다 조금 더 넓은 축사에서 젖소를 키우며 유기농 사료를 먹이는 것이지, 초지에서 풀만 먹여서 키우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A1단백질이 없는 우유인지 체크하기!

장이 약한 아이라면 A1 단백질 확인은 필수!

원래 젖소들은 인간의 모유와 동일하게 A2 단백질만 가지고 있었지만, 오랜 공장식 교배 사육으로 인해 유전적🧬 변이가 일어나 A1 단백질이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해요. A1 단백질이 문제 되는 이유는 우리 장에서 소화되면서 생성되는 BCM-7, 베타카소모르핀 때문인데요. 일반 우유는 소화 과정에서 BCM-7 조각이 장으로 흡수가 되는데 이때 우리가 흔히 유당불내증이라고 생각하는 복부팽만🫃, 복통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것이에요. 특히 아이들은 장이 예민하기 때문에 증상이 더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A1 단백질은 장 누수나 체내 염증😈, 우유 알레르기를 유발하기도 하고 최근 제1형 당뇨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하는 만큼 A2 단백질이 100%가 들어있는 우유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해요.


엄빠들은 아이가 먹을 음식🍔이라면 하나하나 따져가며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 알아본 내용처럼 꼼꼼하게 체크해 가며 우유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가 일반 우유를 먹을 때도 이상 증상이 없다면 우유를 바꾸는 데 너무 애쓰지 않으셔도 돼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골고루 잘 먹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과 더불어 엄빠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이랍니다!


출처: 이민주육아상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