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전자파, 어떻게 차단할까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스마트폰, 컴퓨터, 텔레비전 등 각종 가전제품에서는 전자파가 나오죠! 임신을 하면 전자파⚡는 특히나 신경쓰이기 마련인데요. 과연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는 전자파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고, 또 어떻게 사용해야 조금이라도 전자파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을까요?😮

전자파의 영향?

피카츄!!! 방전모드!!!!!!!

전자파 어떻게 안좋아?

전자파가 좋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어요.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안 좋은지는 잘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는 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는 의외로 약해요. 하지만 장시간 노출될 경우 문제가 됩니다. 

2010년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임신 기간 동안 스마트폰 전자파에 오래 노출될 경우, 출산 후 아동의 행동 부주의와 과민행동반응 문제가 증가한다고 해요. 또한 스마트폰 전자파가 태아의 이상행동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신생아의 출생 체중과 키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엄마에게는 괜찮을까?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외에도 우리가 항상 궁금한 '아기 말고 내몸'의 영향은 어떨까요? 전자파는 임산부의 피부온도를 부분적으로 상승시키고 뇌의 혈액 순환을 좋지 않게 하거나, 안구에 백내장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전자파 너 정말.. 나쁜 애구나!

전자파 차단 제품, 진짜일까?

와 .... 여태 몰랐어 요즘은 전자파를 차단하는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요. 조끼🦺, 임산부담요🧣, 앞치마👗등 다양하지만, 전기장 차단 효과만 있을 뿐 전자파를 차단하지는 못하는 제품도 많다고 해요. 또한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 전자파를 차단하는 필름이나 스티커 등을 휴대전화에 붙이는 경우도 있는 데요. 한 연구에 따르면 휴대전화의 수신율을 낮춰 오히려 더 센 전자파⚡😣를 수신하게 되는 일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전자파 차단 제품을 사용할 때는 전자파 차폐 성능을 인증 받았는지, 전자파 방어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임산부 전자파를 막자

흐으음~ 어떡하면 좋지?임산부의 건강을 위해서도, 태아를 위해서도 임산부는 특히 전자파를 차단하는 게 좋은데요. 생활에서 어떻게 전자파의 접근을 줄일 수 있을까요?  

식사 시간이라면?
가전제품 중 특히 전자레인지가 가장 많은 전자파를 방출하는 데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경우 절대 내부를 들여다보지 않고, 1미터 이상 떨어져 있도록 합니다.🙅‍♀️ 헤어드라이기에도 많은 전자파가 나오니 임산부라면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거나 전자파가 차단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일을 한다면?
컴퓨터 작업을 자주 해야 하는 임산부의 경우 모니터는 최소한 50㎝ 이상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고 사용 시간을 주 당 20시간 이내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도 전자파가 덜 방출되는 노트북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스마트폰도 평소에 가방에 넣어두고 잘 때는 머리맡에서 최대한 멀리 두도록 해요.📱

저녁 시간이라면?
전기 스탠드는 머리와의 거리가 가깝고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전자기파가 약한 백열 전등이나 스탠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나 이불은 콘센트나 벽에서 떨어진 침실 중앙에 놓는 게 도움이 됩니다.

꿀잠을 잘 때라면?
우선 추운 겨울에 주로 사용하는 전기장판은 전자파가 많이 나오므로 전기장판 위에 두꺼운 이불을 깔아두는 것이 좋고🙆‍♀️ 전자파가 나오지 않은 온수 매트나 온실 매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더 나아간다면?
생활 속에서 전자파를 방어하는 습관 외에도, 전자파 차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죠? 태아는 전자파에 더 민감하므로 검증된 전자파 차단 담요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