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 준비 중인 엄빠 필독! 임신준비용어사전

아직 한 번도 임신🤰을 경험해 보지 못했다면 각종 임신, 출산 관련 용어들에 대해 다소 생소할 수 있어요. 오늘은 빌리와 함께 임신 준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필수 용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임신 준비템 용어 모음.zip 임테기가 벌써 두개 세개 네개 yeah

⭐️임테기

임테기는 '임신 테스트기'를 줄여서 이르는 말💬인데요. 임신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쓰이며 스트립형, 스틱형, 디지털형으로 나눠져요. 사용 방법은 가장 많이 쓰는 스틱형으로 예를 들자면 먼저 흡수부에 소변🟡을 묻히거나 적셔서 뚜껑을 닫은 후 5분간 결과를 기다려요. 결과를 확인하는 부분에 두 줄이 뜨면 임신을 뜻하고 C에 한 줄이 뜨면 비임신을 뜻해요. 만약 T에 한 줄이 뜨거나 줄이 뜨지 않는다면 재검사가 필요해요😯!

⭐️얼테기

얼테기는 '얼리 임신 테스트기'의 줄임말로 관계 10일 이후 혹은 생리예정일 4~5일 전📅에 검사가 가능해요. 임신 테스트기처럼 소변 속 hCG호르몬의 농도를 측정하여 검사🔬하며 임신 초기 낮은 농도의 호르몬도 민감하게 진단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일반 임신테스트기보다 임신 여부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답니다.

⭐️배테기

배테기는 '배란 테스트기'의 줄임말인데요. 배란은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현상이에요. 배란 테스트기로 배란기 직전에 황체화호르몬(LH)의 농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원리를 이용하여 배란 시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임신테스트기와 생김새가 비슷하며 검사 방법도 마찬가지로 소변을 이용하여 매일 같은 시간대🕟️에 연속적으로 검사해요.


임신 준비 관련 용어 모음.zip

이..이게 뭐지?

⭐️111, 222, 숙제

맘카페나 임신 관련 커뮤니티를 보다 보면 111, 222, 숙제📒라는 용어가 자주 보이는데요. '병원🏥에서 숙제를 줬다'라는 말의 '숙제'는 관계를 뜻해요. 111은 가임기에 하루에 한 번씩, 222는 이틀에 한 번씩 관계하는 것을 말한답니다.

⭐️홍양, 생예, 막생

홍양은 생리🩸를 지칭하는 은어예요. 생예는 생리 예정일, 막생은 마지막 생리 시작일🗓️의 줄임말이랍니다.

⭐️매직아이, 단호박

임신을 기다리는 예비 엄마라면 임신 테스트기 검사 후 흐릿하게라도 두 줄이지 않을까 기대👀를 품고 매직아이를 시도하는데요. 보통 T 선이 매우 연하게 보일 때 매직🧙‍♀️아이라고 일컬어요.

단호박은 임신 테스트기 검사 결과가 너무나 뚜렷하게 한 줄☝🏻 일 때 사용하는 용어예요. 유머러스하게 승화시키는 단어지요.

⭐️역전

역전이란, 임신 테스트기 검사에서 T 선이 C 선보다 진해진 것을 뜻해요⏸. 일반적으로 첫 임신 테스트기는 T 선이 연하지만 연속적으로 하다 보면 점점 T 선이 진해질 수 있어요. 예비 엄마들이 역전을 기다리는 이유는 역전이 된다면 아기집🏠️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증상놀이

생리 전 증후군 등으로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을 임신 초기 증상으로 여기는 것을 뜻해요😟. 임신을 간절히 기다리는 예비 엄마의 간절한 바람이 착각을 일으킬 수도 있는 거죠. 더 나아가서 실제로 임신을 하지 않았음에도 임신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상상☁️임신'으로 이어질 수도 있답니다.

⭐️화유

화유는 '화학적 유산'의 줄임말인데요. 보통 임신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발생해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염색체 이상인 경우가 많으며 대개 반복되지 않는다고🙅‍♀ 해요.

⭐️계유

계유는 '계류 유산'을 일컫는 말인데요. 자궁경부가 닫힌 상태로 수일에서 수 주🗓️ 동안 사망한 임신 산물이 자궁 내에 잔류하는 경우를 말해요. 화학적 유산과 마찬가지로 절반 이상에서 염색체 이상이 원인이며 증상이 없을 수도 있고, 질 출혈🩸과 복통이 있을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