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서울시 남녀 임신 준비 지원 사업

최근 출산과 육아를 여유롭게 시작하기 위해 계획🗓️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준비된 임신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확률을 높이고 임신🤰과 육아에 들어가는 비용을 미리 계획할 수 있어서 엄빠의 부담감도 줄여주죠. 이를 돕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임신을 준비하는 남녀👩‍❤️‍👨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사업인지 빌리와 함께 알아볼까요?


어떤 사업이죠?

자자, 예비 엄빠들 주목~!

🏷️사업목적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 사업'은 2세👶를 꿈꾸는 예비 엄빠들에게 임신에 장애가 되는 고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시행하고 있어요.

🏷️신청 대상과 방법

신청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거나 재직 중인 가임기 남녀👫로, 연 1회 신청할 수 있어요. 혼인 여부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남녀 동반 및 단독 검사 모두 가능해요😉. 신청 방법은 '서울시 임신출산정보센터' 회원가입 후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 사업'을 클릭해서 신청하면 되는데요. 신청 후 건강검진을 위해 보건소 방문 시 구비서류를 지참해야 해요. 혼인신고👰를 완료했다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예비부부는 청첩장이나 식장 계약서 등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답니다.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은요?

사랑을 나누기 전 검사 먼저.. 😳

🏷️지원 내용?

여성에게는 엽산제💊 3개월분, 남성에게는 종합비타민제 3개월분을 지원해요. 또한 건강 검진 후 건강 평가 결과지 제공 및 결과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요😀. 대상자는 모두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사업 방법 및 절차?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 사업💼의 절차는

1️⃣임신출산 정보센터 회원가입 

2️⃣건강위험평가 설문 작성 및 지원신청  

3️⃣지정일 보건소 방문, 설문 결과지 1차 상담 

4️⃣엽산제 제공, 보건소 검사처방 및 검진 실시

5️⃣정액검사, 난소기능 검사 등 외부검사 실시 

6️⃣검강검진 등 결과상담 및 중재

7️⃣고위험군 내, 외부 자원 및 전문의료기관 연계 

순으로 진행이 돼요. 건강위험평가 설문📜에서는 생활양식과 환경, 병력, 약물복용 등의 항목을 평가하며 임신 준비 검사는 혈액🩸, 소변검사, 난소기능 검사, 정액검사 등을 포함한답니다.

🏷️검진 관련 주의사항

✔️검진 전 물 포함 8시간 금식 필수!

✔️여성의 경우 생리일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남성의 경우 정액검사를 원할 시 방문 전 지정의료기관을 결정해 주세요

✔️보건소 예산 상황에 따라 일부 검사는 변동할 수 있으며, 검사 가능 시간이 다르니 검사받는 보건소에 미리 문의하여 확인한 뒤 방문해 주세요


계획 임신과 준비의 장점!

스트롱 베이비 커몬!!!

준비되지 않은 임신의 경우 약물, 알코올, 흡연🚬 등에 2~3배로 노출될 수 있는데요. 특히 임신 중인 여성이 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약물💊을 복용 시 기형아 발생 확률이 30%라고 해요. 하지만 계획 임신은 경제적, 정서적, 신체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적절한 시기에 임신이 가능해요. 또한 기형아 발생과 조산을 예방하고 엽산제를 미리 복용함으로써 신경관결손증도 예방할 수 있어요.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면 건강한💪 아기를 출산할 확률이 높아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