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해열 시트! 똑똑하게 사는 방법 알려드려요!

아이가 열이 나기 시작하면 초보 엄빠 뿐만 아니라 다둥이 엄빠여도 당황하게 돼요.😨 그리고 가장 먼저 해열제와 해열 시트를 찾게 돼죠. 그런데 이 해열 시트, 언제부터 쓸 수 있는 걸까요? 해열 시트 종류도 다양한데 아무거나 사용해도 괜찮은 걸까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해열 시트 왜 필요해요? 어떻게 만들었어요?

오호! 그렇군요! 

해열 시트는 붙였을 때 시원한 느낌이 드는 냉각 시트인데 냉각 젤에 함유된 수분이 기화되면서 열을 흡수하는 원리예요. 밤새 물수건으로 아이 이마를 닦아 주면 좋겠지만 보통 열이 나기 시작하면 금방 떨어지지 않죠. 또 바이러스마다 증상이 다르고 평균적으로 열은 2~3일 지속되기 때문에 해열 시트의 도움을 받으면 좋아요!😭 

해열 시트는 아이 이마에 물수건을 올려 열을 떨어뜨리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고열에는 효과가 없지만 미열을 떨어트리는 데 도움이 돼요.👍 냉각 기능은 최소 8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지속되며 접착력이 좋아 아이가 뛰어놀아도 떨어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에요! 야외에서 아이가 갑자기 열이 나거나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의 열을 식혀줄 때도 유용하답니다.👍


슬기로운 해열 시트 구매 팁! 

이런 것 까지 알려준다고?! 

디자인

물수건으로 열을 내려주면 좋겠지만 열이 나면 컨디션이 좋지 않고 몸이 아프니 그마저도 거부하는 아이들이 생겨요.😭 이럴 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해열 시트의 도움을 받으면 엄빠가 조금 수월해질 거예요. 주로 아이들이 사용하는 해열시트는 캐릭터 상품이 많지만 간혹 캐릭터가 없는 무지로 된 해열 시트도 있어요. 

디자인뿐 만 아니라 해열 시트마다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있어요. 보통은 민트 혹은 자일리톨 향으로 엄빠들이 느끼기에 파스를 붙이는 것과 같은 향이 난다고 생각되실 거예요.👀 하지만 최근에는 향기가 없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해열 시트를 구매 시 제품의 향기 유무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냉각 젤

해열 시트마다 냉각 젤 양의 차이도 있어요! 해열 시트의 역할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냉각 젤!💧 육안으로는 차이가 잘 나지 않겠지만 제품을 구매한 뒤 비닐을 벗겨내고 아이에게 해열 시트를 부착해 주면 느껴지실 거예요! 냉각 젤의 양이 넉넉할수록 지속 기간🕒이 잘 유지돼요. 구매 전에는 사실 알기 힘든 부분이라 실 사용하며 우리 아이에게 적당한 해열 시트를 찾아주시길 바라요!

사용 시기

해열 시트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는 대상의 시기에 맞는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꼭 발열 증상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땡볕 더위의 날씨에 지친 아이들과 엄빠도 사용할 수 있으니 외출할 때 가방에 쏙 넣어서 다녀도 좋겠죠?

지속 기간 

지속 기간도 해열 시트마다 차이가 있지만 ⏰최소 8시간에서 최대 12시간까지 쿨링감이 지속된다고 해요. 실제로 사용하다 보면 아이의 열감 때문에 냉각 젤이 말라버려서 해열 시트에 표시된 지속 기간보다 짧게 사용하게 되는 때도 있어요. 하지만 아이의 발열에 도움이 되니 우리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해요! 


해열 시트 사용은 이렇게 해주세요!

잠깐 집중! 주의 사항은 알고 사용합시다!

⚠️ 이런 곳에 부착은 주의하세요!

직사각형의 해열 시트는 투명한 필름을 벗겨낸 뒤 이마나 팔, 다리 등 원하는 부위에 붙여주면 돼요.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장과 장기 근처의 몸통, 피부가 얇은 눈가👀나 상처 부위엔 사용을 피해주세요!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은 해열 시트의 접착 성분으로 인해 피부 발진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사용 시 피부에 이상이 있지 않은지 잘 봐주세요!🔎

⚠️  위생을 생각해 주세요.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접착력이 약해지므로 부착 부위를 깨끗이 씻은 다음 붙여주세요. 한번 사용한 해열 시트의 경우 위생상의 문제로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  보관은 이렇게 해주세요!

보통 한 팩에 2~3개씩 동봉 되어있기 때문에 한 번 개봉했을 시 꼭 밀봉하여 직사광선☀️, 고온 장소를 피하여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겔 성분으로 인하여 외부 공기에 노출될 경우 접착력과 냉감이 떨어진다고 하니 밀봉은 필수겠죠! 또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냉각 효과❄️가 더해져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너무 어리거나 피부가 약한 아이들은 조심히 해주세요! 물론 우리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이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