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워킹맘, 피로 해소 프로젝트

임신 기간엔 수시로 졸리고🥱 무기력해지기도 해요. 평소보다 적은 활동량에도 몸이 무겁고 호르몬 때문에 빨리 피곤해지기도 하고요. 직장에선 피곤하다고 내 마음대로 쉬기가 힘들죠. 그렇다면 직장을 다니는 임산부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 다같이 알아볼까요?


식사와 공기는 소듕해


먹어야 한다...(딴짓 중)

식사를 냠냠

임신 초기에는 공복 상태에서 입덧이 더 심해지는 경우도 많고 식사를 거르면 갑자기 어지럽거나 속이 메스꺼워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조금 귀찮아도 아침은 특히 거르지 않는 게 좋아요. 출근 준비로 바쁘지만 시리얼이나 과일 등 간단하게라도 섭취하는 게 좋아요. 또한 일하는 틈틈이 우유나 견과류🥜 등 간식을 챙겨 먹는 것도 피로 해소에 도움이 돼요.

바깥 공기 흡! 하!

온종일 한 공간에 있다 보면 답답할 수 있어요. 잠깐 여유가 생기면 신선한 공기💨를 쐬러 바깥으로 나가보아요. 졸음도 쫓을 수 있고 일을 하는 동안 쌓인 업무 스트레스도 조금은 날릴 수 있어요. 시간 여유가 좀 더 있다면 가벼운 산책🚶‍♀️을 하며 몸의 긴장을 풀 수도 있어요. 장시간 앉아있거나 서 있는 자세는 다리를 붓게 해 더 피로해질 수 있어요.


사소한 체크사항!

워킹맘은 피곤해!

주변에서 도와줘요!🩺 

임신 사실을 가까운 동료에게 알리고 몸이 안 좋을 때는 업무 분담을 줄이도록 해요. 또한, 출퇴근 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회사와 조율하는 것도 필요해요. 검진이 있는 날은 임신검진휴가를 내 검진을 받도록 회사 일정을 미리 조율해요. 

그리고 출퇴근 시 될 수 있으면 직접 운전🚗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임산부 배려석에 앉는 걸 눈치 보지 말아요. 충분히 배려 받을 자격이 있으니까요!

임부복이 됴아요!👚 

보통의 직장에선 정장을 입거나 정장은 아니더라도 다소 불편한 옷을 입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집에서처럼 편한 옷을 입기는 힘들죠. 하지만 임산부의 경우 배는 점점 불러오고 전체적으로 살이 찌기 시작하면 출근 복장이 불편할 수 있어요. 이러한 출근하는 임산부, 워킹맘을 위한 오피스 임부복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어요. 편한 임부을 입고 일한다면 한결 편안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