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어린이집 필수 준비물인 낮잠이불, 어떤걸 골라야 할까요?

품에 안겨 집에 온 게 엊그제 같은데, 쑥쑥 커서 어느덧 어린이집에 갈 시기가 된 우리 아기.💗 활동복, 칫솔, 양치컵 등등 필요한 게 많은데 그중 하나인 낮잠이불! 우리 아기가 낯선 곳에서도 잘 잠😴에 들 수 있도록 도와줄 낮잠이불에 대해서 파헤쳐 볼게요.


낮잠시간, 꼭 필요한가요?

졸리덕! 낮잠은 꼭 필요하오~

아기👶🏻들은 잠을 자는 동안에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호르몬이 분비돼요. 때문에 육체적, 정신적 체력을 회복하는 데에 낮잠만 한 게 없죠. 그뿐만 아니라 아기들은 급속하게 성장을 이루기 때문에 잠을 잘 자기만 해도 아기의 성장발달에 도움이 돼요.👍🏻 밤잠이 부족한 상황에서 잠을 보충해 주기도 하며 낮잠을 자면 몸이 편안하게 이완되기 때문에 수월하게 밤잠을 잘 수도 있답니다. 보통 3세까지는 낮잠을 재우는 것이 좋아요.


낮잠이불을 고르는 TIP!

우리 아가의 첫 사회생활과 함께할 소듕한 이불~ 뭐가 좋을까!

😴 분리형 vs 일체형

낮잠이불은 크게 분리형과 일체형으로 두 가지 타입이 있어요. 분리형은 이불, 베개, 패드가 따로 분리되어 있는 형태이고 일체형은 합쳐져 있는 형태예요. 낮잠이불 고르실 때 먼저는 어린이집에 어느 타입을 선호하는지 문의해 보세요. 어린이집에서 권장하는 타입이 없다면 아이의 수면 스타일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돼요. 

분리형은 땀이 많고 뒤척임이 많은 아이에게 추천해요. 이불과 패드가 분리되어 있다 보니 계절에 따라 교체해 주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관이 어렵고 분실의 위험이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대로 일체형은 관리와 이동이 편리하지만 이불을 차고 자는 아이들에게는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 소재

아이가 매일 사용하고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피부에 자극이 없는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아요. 자극이 없으면서 땀 흡수와 배출력이 탁월한지, 피부에 안전한지 등을 체크해 보는 게 좋죠.

😴 세탁, 내구성

어린이집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낮잠이불을 정리해서 가정으로 보내요. 주말 사이에 이불 세탁과 건조까지 마쳐야 하는데 세탁이 용이 한지, 내구성이 좋은지 살펴보는 건 구매 전 기본이겠죠? 세탁기를 돌릴 수 있는 제품인지, 세탁기를 자주 돌려도 잘 헤지지 않는 내구성이 좋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해 주세요!

😴 그 외

낮잠이불의 크기, 무게에 따라, 별도 가방이나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한지도 확인해 주세요. 아이의 취향에 따른 디자인, 색감을 가지고 있는지 가격대가 적절한지 등도 추가적으로 고려해 주시면 좋아요.

빌리가 체크리스트도 준비했어요! 아래 내용을 보고 확인하셔서 우리 아가에게 맞는 낮잠이불 구매해 주세요!



낮잠이불 적응시키는 법

눈이 스르르 감긴ㄷ ㅏ~

낮잠이불을 미리 준비해서 어린이집에서 낮잠을 자기 일주일 정도 전에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집🏠에서 먼저 낮잠이불에 적응하면 어린이집에서도 편안하게 잘 수 있거든요. 평소 애착을 갖고 있는 인형🧸이나 담요 등을 챙겨주는 것도 방법이에요. 친숙한 물건이 있으면 아기나 어른이나 낯선 곳에서 마음의 안정💛을 가질 수 있으니까요. 등원 전부터 낮잠 시간을 맞춰주는 것도 좋아요. 미리 등원할 어린이집의 낮잠 자는 시간을 확인해서 집과 어린이집에서의 수면패턴이 같도록 해주는 것도 방법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