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역류방지 쿠션, 제대로 알고 사용하세요!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 있는 역류 방지 쿠션! 꼭 사야 하는지 고민되신다고요?😉 아기를 키우는 엄빠들이 잠시라도 쉬는 시간, ‘육퇴’를 조금이라도 갖고 싶다면 꼭 필요한 필수템이에요. 그리고 역류 방지 쿠션은 역류를 방지하는 것 외에도 쓰임새가 많아요. 한 번 알아볼까요?🔎


아기들은 왜 이렇게 토를 잘해요?

우웩 당황스러울 수 있어요.

갓 태어난 아기는 식도가 어른에 비해 짧고 또 맘마🍼를 먹을 때 같이 삼킨 공기로 인해 역류가 생길 수 있어요. 더 정확히 알아보자면 식도 아랫부분에 밸브 역할을 하는 괄약근이 있어요. 이 근육의 작용이 아기들은 아직 미숙해서 잘 닫히지 않아서 위 역류🤮가 일어나요. 아기들은 정상적인 체중 증가에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양을 보통 토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정도의 역류는 아기에게 괜찮아요! 일반적으로 생후 6개월에서 7개월까지는 잘 게워내다가 걷기 시작할 무렵부터 좋아져요.


역류방지쿠션의 역할은 무엇이에요?

맘마먹은 뒤에는 역류방지를 해줘야해요!

역류 방지 쿠션은 아기를 소화😉가 잘 되는 자세로 부드럽게 완만한 경사를 만들어줘서 아기가 비스듬히 누워있을 수 있도록 유지시켜줘요. 이는 역류 방지 도움 되고 아기를 오랫동안 안고 있는 엄마 손목 건강에도 좋은 제품이에요. 또 매트가 없는 곳에 잠시 눕힐 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역류방지쿠션을 선택할 때 꿀팁!

꿀팁 잊지마세요~

역류 방지 쿠션을 선택할 때는 아기에게 각도가 잘 맞는지가 중요해요.🌟 그래서 엉덩이 부분을 잘 봐야 하는데요. 역류 방지 쿠션은 약간 경사가 있어서 체중이 엉덩이 쪽으로 많이 쏠려요. 그러니 엉덩이 쿠션이 탄탄하게 되어 아기의 체중을 고르게 받쳐주는 제품인지 확인해야 해요. 또한 여린 아기 피부와 맞닿는 제품이라서 지퍼 등의 부자재가 아기를 긁을 염려는 없는지, 쿠션 커버의 소재도 안전한 지 체크해야 하고요.✅추가적으로 빨래할 때 커버와 속통이 분리되어 통 세탁이 가능한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역류방지쿠션의 변신은 무죄!

체체체체체체인지~~~~

역류 방지 쿠션은 단순히 아이를 눕힐 때만 사용하지 않고 아기가 자라면서 터미 타임 쿠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역류 방지 쿠션의 완만한 경사 각도가 아기가 엎드려 있을 때 도움이 돼요. 또 역류 방지 쿠션은 일명 ‘등 센서’가 예민한 아기들을 재울 때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엄마품과 비슷한 편안한 각도와 쿠션감이 있어서 아기가 바닥에 누울 때 보다 아늑함을 느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