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 초기, 여행을 가셔야하나요?

여행을 계획했는데 임신이라니!😫 하는 상황, 누구나 있을 수 있어요. 여행은 항상 신나고 설레는 일이죠!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계획했는데 임신테스트기는 두 줄이 떴어요. 임신 초기에 여행은 괜찮을까요? 취소해야 하지 않을까 가도 될지 고민되시죠. 임신 초기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임신 초기에 여행해도 될까요?

엣헴 지구 좀 몇 바퀴 돌고올까?권장하는 것은 임신 초기 3개월과 마지막 달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물론 가까운 곳은 엄마의 몸과 컨디션에 따라 가능 할 수 있지만 장거리 여행은 피해주세요. 사실 임신 초기 비행기가 임신과 태아에게 직접적으로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없다고 해요. 단, 임신 초기는 가장 안정해야 할 시기이기도 하고 입덧과 몸 상태가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면 무리🤧가 될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여행을 한다면?

쓰앵님.. 저 꼭 여행 가야 해요..저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임산부들은 여행 전에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아요. 몸 상태에 따라서 절대안정을 취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의사와 상의한 후 “무리하지 않으면 된다!😤” 라는 소견이 나오게 돼서 장거리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 정도는 지켜주세요!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은 좋지 않아요. 

비행기나 자동차 등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더라도 중간중간에 스트레칭을 하고🧘‍♂️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비행기라면 복도를 조금 걸어 다니는 것이 좋겠고, 자동차로 이동을 한다면 휴게소에 들려서 몸을 움직여주면 좋겠죠?

✨편안한 옷차림으로 여행을 가세요. 

배가 조이거나 굽이 있는 구두👠는 피해주세요! 최대한 몸이 편한 옷차림을 하고 미끄러지기 쉬운 신발은 절대로 안 돼요.

✨비행기로 탑승 시에는 넓은 좌석을 이용하는 게 좋아요.

비행기로 이동할 시에는 사전 지정으로 넓은 좌석을 이용을 하는 게 좋답니다. 사전 지정을 할 때에 어느 자리가 가장 편할지 잘 모르겠다면 항공사에 문의해서 최대한 좋은 좌석으로 예약을 부탁 드려보세요.

✨소변이 마려울 때는 절대 참지 않아요. 

소변을 참다보면 복부불편감이 심해지고 소변을 참게 되면 균 간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답니다! 임신 중에는 자궁이 커지면서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는데 참지 말고 그때 그때😉 해결해주세요.

✨여행 중에 영양 섭취도 신경 써주세요. 

여행은 사진과 먹는 게 남는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여행 중에 먹거리도 굉장히 기대되는 것 중 하나죠! 먹고 싶은 것도 좋지만 영양의 균형을 생각해서 식사🥗를 하시는 게 좋아요. 


그럼 안전한 여행 기간은 언제일까요?

그래서 언제 갈 수 있다구요??보통 임산부들의 안전한 여행 기간이라고 한다면 20~30주 사이를 추천드려요. 이때에는 임산부들의 입덧이 끝난 시기이기도 하고 유산의 위험성이 적은 시기라 여행하기 좋은 기간이에요🤗! 안전한 시기라고 하지만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