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 중 자꾸 악몽을 꾼다면?

임신하고 난 뒤, 악몽 꾸는 일이 많아졌다면? 식은땀까지 흘리며 자꾸 악몽을 꾸는 이유는 뭘까요?😮 심한 경우 가위까지 눌리기도 한다는데... 베이비빌리가 악몽을 꾸는 이유와 숙면 취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임신 중 악몽, 이것도 임신증상?

나 꿈꿔또!!!

가뜩이나 잠들기도 힘들고 피곤한데, 왜 자꾸 악몽을 꾸는 걸까? 깨고 나면 기분도 나쁘고 불안하고...😢 꼭 악몽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꿈을 자주 꾸는 것은 임신 증상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자연스러운 증상이고 악몽을 자주 꾸다고 해서 문제 있는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임신 중 악몽의 원인은?


렘수면 시간이 늘었다 빨리 꿈을 가지고 가자!!!

증가한 임신 호르몬

이러한 임신 중 악몽의 원인은 바로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에요.👻 꿈은 원래 수면 단계 중 하나인 '렘수면(REM sleep)' 단계에서 꾸게 되는데, 임신 호르몬이 증가하면 렘수면 단계가 길어지기 때문에 꿈을 꾸는 시간도 빈도도 늘어날 수밖에 없어요.

불안감

임신 중 아기에 대한 불안감, 출산에 대한 공포 등 다양한 엄마의 걱정과 두려움이 그대로 꿈에 투영되어 나타나기 때문이에요.😰

달라진 몸

초기에는 입덧, 두통 등 괴로운 임신 증상들로 인해 잠에 자주 깨게 되죠.🥱 중기와 후기로 가면 태아가 자라나면서 주변 장기들이 눌리게 되고 그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 빈뇨, 요통 등 잠자리가 불편해서 깨는 등 임신 중 여러 가지 불편감이 반복되면서 수면 패턴이 깨지게 되고 악몽의 빈도수가 많아지게 돼요. 


오늘은 악몽 안 꾸는 방법은?

자기 전 좋은 생각 필수!

불안하지만 이왕이면 긍정적인 생각을

꿈은 무의식의 반영! 임신 중에는 아기에 대한 불안감과 출산에 대한 공포감으로 쉽게 부정적이고 두려운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어요. 자기 전이라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이나💌 재미있는 예능 등을 보면서 마음을 다스리면 좋을 거예요.

자기 전 소화는 충분히, 물 마시기는 피해요!

중간중간 잠에서 깨지 않고 푹 자기 위해서는 수면의 질을 낮추는 요인을 먼저 없애야 해요.😴 임신 중 잦은 빈뇨감이 있기 때문에 자기 직전에는 물을 마시는 것을 삼가고 자기 전 충분히 소화시킨 뒤 잠을 자는 것을 추천해요.

적당한 신체 피로감은 숙면의 치트키!

몸이 무거워져 신체 활동량이 줄어드는 임신 기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운동이나 걷기, 스트레칭 등으로 몸에 살짝 피로감을 유발한다면 악몽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거예요.


찝찝하고 두려운 악몽! 임신 중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잠자리에 든다면 오늘은 숙면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