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열이 팔팔 나요! 임산부 체온 상승?

앗! 갑자기 열이 나는 것 같은데 어떡하죠?💧 임신을 하게 되면 변화하는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에요. 신체적 변화와 심리적 변화가 동반된다면 임산부는 자연스레 불안함을 느낄 수 밖에 없어요. 게다가 열까지 난다니...! 오늘은 열이 나는 임산부를 위해 정보를 준비했어요!


갑자기 체온이 오를 때 어떡하지?

뜨겁다! 터진다!임신부의 열감?

임산부🤰가 된 후 6개월까지는 황체의 난소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이 증가함에 따라 몸의 기초 체온이 함께 올라가면서 열감이 조금 느껴질 수 있어요. 이러한 열감 때문에 혹시 감기가 아닌지, 몸살은 아닌지 착각할 수 있지만 20일 정도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몸의 온도가 회복된답니다.🤗

근데 왜 열이 나는 거야?

임산부의 체온은 배 속 태아의 체온에 영향을 받거나, 임신 후 늘어나게 된 피하지방과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오를 수 있어요. 이때, 병원에 바로 가기 보다는 며칠 두고 보며 증상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규칙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자 한다면, 잠에서 바로 깬 아침에 재는 것을 권장해요.


열🔥, 다들 난다구?

어후~ 열난다 열나!

열이 날 때 어떻게 해?

임산부의 발열은 사실 흔한 증상이라고 해요. 하지만 38~39도 정도로 넘어가는 고열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해열제를 먹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 해열제는 꼭 담당의와 상의를 한 후 정해야 안전합니다!

임신 후 느껴지는 열이 왜 나는 것인지 원인이 궁금하다면 병원에 방문해 피로 누적인지😥 떨어진 면역력 때문인지, 감기에 걸린 것은 아닌지 체온이 오른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열이 계속 날 때 꿀팁💡

1️⃣ 물을 충분히 마셔보세요. 

2️⃣ 체온계를 구비해 두고 열이 날 때 체온을 측정해 정확한 기록을 남겨두세요.
3️⃣ 땀의 배출과 흡수에 유용한 옷을 입어요.


🛑 주의할 점

이 정도는 알고 계세요!양수의 온도도 동시에 오를 수 있는 스파, 찜질방 등과 같은 장소에 가게 되면 기형아의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임신 초기에 체온이 올라가는 증상이 느껴지면, 무엇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레스 받지 않고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