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유산균 vs 프리바이오틱스

요즘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섭취에 관심이 많은데요.🥣 실제로 시중에는 반려견뿐만 아니라 부모님, 아이에게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유산균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요. 그 중,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이름도 눈에 띄는데요. 유산균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것 같지만, 둘의 정확한 차이는 무엇일까요?🧐

 유산균 vs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위한

흔히 유산균이 프리바이오틱스와 같은 용어라고 생각하지만, 둘은 비슷한 듯 다른데요. 유산균은 당을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줘요. 반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건강 증진 식품의 원료예요.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는 건강 증진을 유도하는 ‘살아있는 영양제’라 할 수 있죠. 간단히 말하자면 유산균은 말 그대로 ‘균’의 일종이고, 프리바이오틱스는 그러한 유산균을 증식하게 만드는 영양제라💊 할 수 있어요.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라즈베리맛 JMT

유산균의 효능

유산균의 대표적인 기능은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는 거예요. 임산부들은 자궁이 커지면서 장운동에 영향을 받아 흔히 변비 증상을 겪기도 하는데요.💩 이때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내 소화 기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유산균은 우리가 잘 알다시피 김치와 유제품, 빵🥨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죠. 하지만 이러한 식품으로 섭취하기에는 다소 번거로워 의약품으로 섭취해도 무방하답니다. 단, 식품을 섭취할 때는 염분이 많이 첨가되지 않은 식품을 선택하세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

프리바이오틱스는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은 증식하는데 도움을 줘요.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성분은 장이나 면역력이 약한 엄마와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되는데요.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장내 식중독균이나 콜레라균을👽 차단함으로써 세균을 살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장을 산성화해서 세균을 살지 못하게 만드는 거죠. 하지만 비뇨, 생식계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성분도 있기 때문에 만약 비뇨, 생식계 건강 증진을 고려한다면 이를 고려한 제품을 택하세요.

유산균 선택 기준이 있나요?

먼저 유산균의 종류를 확인하고 나와 아이에게 적합한 성분을 택해야 해요. 또한, 선택한 균에 알레르기 반응은 없는지, 원료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장 건강은 면역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이왕 택하는 유산균 제품이라면 성분을 꼭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