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아기 옷, 첫 세탁하는 방법!

출산 전 준비해야 할 게 너무 많은 엄마, 아빠. 아기 옷을 세탁하는 일도 그중 하나인데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신생아의 경우 피부가 연약해 직접적으로 닿는 옷이나 침구 등의 세탁은 더욱 신경을 써야 하죠. 오늘은 아기 옷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첫 세탁,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세탁은 스피드가 필수라고~

출산 준비 세탁의 경우 만삭이 되기 전인 임신 9개월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10개월부터는 출산의 징조가 보이면 바로 병원으로 갈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는데요. 이때 아기👶 준비물도 챙겨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8개월 경부터 시작해서 9개월에 마무리한다고 해요. 지퍼백에 종류별로 담아두면 구분이 편하고 오염된 옷🧦을 쉽게 갈아입힐 수 있어요.


아기 옷, 세탁하는 방법

이..정도.. 요..정도로 넣으면 되나?

먼저 세탁조 청소하기

세탁기는 이미 잦은 엄마, 아빠의 빨래로 인해 이물질이 많이 남아 있는 상태예요. 때문에 세탁조 청소🧼를 먼저 해주는 것이 좋아요. 청소는 세탁조 전용 세제나 천연 세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천연 세제의 경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을 1:1:3의 비율로 약 800g 정도 만들어 섞어 세탁조에 넣고 돌려주세요. 그러면 아이 옷 세탁 준비가 완료✅돼요.

어른 옷과 구분해서 세탁하기

아기 옷을 세탁할 때에는 어른 옷과 구분해서 빠는 것이 좋은데요. 일단 어른들은 외부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서 옷에 세균이😈 많이 붙어 있기 때문이에요.

유아 전용 세제 사용하기

신생아의 경우 피부가 연약하기 때문에 자극을 주지 않는 천연 유래 성분이나 친환경🌱 성분으로 만든 '유아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 가루 타입의 경우 옷에 녹지 않고 옷에 남아있는 경우가 있어 액상 타입인지 함께 살펴보세요. 

조금의 팁을 드리자면 세제를 넣고 구연산도 함께 넣으면 옷👚의 색깔이 변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함께 있으면 좋은 준비물

다 됐나..??

아기 옷 세탁기

아기 옷 세탁기의 경우 일반 세탁기보다 세탁조 통이 작아서 적은 양도 바로바로 세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세탁기 자체에 삶음 기능이 있어 얼룩이 많은 신생아 옷 세탁에 유용하게 사용된다고 해요. 

건조기

신생아 옷이나 손수건의 경우 잦은 세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건조기를 이용하면 필요할 때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건조기의 경우, 세탁물을 건조하면서 먼지를 털어주기 때문에 아기들이 옷을 빨거나 물 때 입으로 많은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