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아기 맞이할 준비, 아기방 꾸미기

작디작은 몸으로 태어난 아기👶지만 아기에게 필요한 물건은 아주 많아요. 그리고 아기를 위한 공간🏡은 물론이고, 보통 임신 사실을 알고 나면 아가방 꾸미기에 로망을 갖는 분들도 많죠. 무작정 아기자기하고 예쁘게만 꾸미는 것보다는 아기에게 편안한 공간이 되도록 꾸미는 게 좋아요. 어떻게 하면 우리 아기를 위한 아기방 잘 꾸밀 수 있을까요?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어요!

꼬물꼬물~ 흔들흔들~

아기가 자기 의지로 몸을 움직이려면 생후 6~7개월은 지나야 기어 다니며 조금이라도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그전에는 뒤집기, 배밀이 등 아주 작은 반경 안에서 움직이는데요. 이렇게 자기 몸을 의지대로 못 움직이는 시기인 만큼 무엇보다 위험한 요소가 있으면 안돼요. 위에서 떨어질 만한 물건⚾은 높은 곳에 올려두지 말고, 혹시나 엄마가 아가를 안거나 내려놓을 때 머리가 부딪히지 않도록 모서리가 날카로운 것도 조심해요. 아기 침대를 사용하는 경우 평평한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칸막이에 아기 몸이 끼이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게 일정 간격 이하의 칸막이를 사용하는 게 좋아요. 📕 


재미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요!

귀여운 것 옆에 또 귀여운 것

신생아때는 누워만 있고, 잠😴을 하루에 15시간 정도 자지만 시각, 청각, 촉각 등 감각은 아주 예민하답니다. 아기가 방에서 지루하지 않도록 움직이는 모빌도 보여주고, 벽지나 그림 액자 등으로 아기의 시각을 자극해 줄 수 있어요. 이때 선명한 색을 사용하면 아기 시각 발달에 더 도움이 되요. 또한 차분한 음악🎵을 틀어줘서 아기 수면을 도울 수도 있고, 동요를 틀어주어 아기 귀를 즐겁게 해줄 수도 있어요. 단, 아기 눈을 너무 자극하는 강한 햇빛이나 조명은 피하도록 해요. 아기는 낮잠도 많이 자는데 이때 강한 빛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어요.


깨끗한 공간으로 만들어요!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야지! 바쁘다 바뻐

아기에게 특히 위생적인 공간이 중요해요.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도록 매일 청소를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태열🔥이 올라오거나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온도와 습도를 적정한 수준으로 잘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해요. 요즘은 미세먼지가 안 좋은 날도 많아 아기방에 따로 공기청정기를 두어 공기 질💨을 관리해 주는 것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