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사진 & 만삭사진 잘 찍는 TIP!

아이를 갖는다는 건 누구에게나 특별한 일인데요. 요즘에는 출산을 앞두고 이를 기념해 만삭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참 많죠.🤰 결혼할 때의 웨딩촬영도, 가족과 함께하는 스냅촬영도 모두 특별하지만, 아이가 태어나기 전 촬영하는 만삭 사진은 엄마 아빠에게 참 특별한 순간일 거예요. 그럼 오늘은 만삭 사진 잘 찍는 팁을 공유할게요.✨


임신 사진, 또는 만삭 사진은 언제 찍나요?

무슨 옷을 입어야 할까??

보통 만삭 사진은 임신 32~36주에 촬영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 이상이 되면 출산일에 가까워지는 때라 산모 몸에 무리가 가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이 시기에는 뱃속의 아이가 보다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기 때문에 엄마 몸에 무리가 덜 간다고 해요. 물론 그 전에라도 가까은 근교로 여행을 간다면 뽈록-나온 배가 아니더라도 

하지만 임신주수에 비해 다른 사람보다 큰 배를 가졌거나, 쌍둥이를 임신했을 때는 이보다 일찍 촬영하는 것이 좋아요.👼 ‘만삭 사진’은 출산 전 D라인을 기념하기 위한 촬영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산모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시기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해요.🏞️


만삭 사진 잘찍는 꿀팁

어떻게 표정을 지어야 하지??

🌼 촬영 소품 챙기기 

웨딩사진은 메이크업과 복장, 다양한 연출 등, 세세한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촬영해 화려한 느낌이 나지만💄 만삭 사진은 자칫하면 밋밋해 보일 수 있다고 해요. 때문에 촬영 시 커플링과 토퍼, 초음파 사진,  베냇 저고리 등의 아기 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몇 가지 소품만으로 효과적인 연출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셔츠 입고가기

만삭 사진은 배를 드러내놓고 촬영하기 때문에 갈아입기 쉬운 형태의 옷을 입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촬영 시에는 셔츠를 입고가는 것이 좋아요.👚 티셔츠를 입을 경우, 옷을 갈아입을 때 배가 걸리지만 셔츠를 입고 간다면 옷 갈아입기가 좀 더 용이해지겠죠? 

🌼 잊고 있던 제모 (물론 선택은 자유!)

기본이지만 자칫 잊기 쉬운 제모를 꼭 챙기세요! 종종 제모를 깜빡해서 촬영 시 당황하는 엄마들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촬영 컨셉에 따라 필요 시 미리 체크하는 것을 추천해요.

🌼 다양한 레퍼런스 모으기 

마음에 드는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컨셉 사진을 찾아보세요.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어 작가의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사진 또한 쉽게 접할 수 있어요. 검색에 앞서 자신이 원하는 촬영의 컨셉을 정하고, 가능한 한 많은 사진을 찾아보세요.👑 막연히 머릿속에 구상하기보다 눈에 보이는 형태로 서치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촬영이 가능할 거예요.


🌻 꽃과 찍은 레퍼런스 함께 둘러보아요

사실 만삭 사진 촬영 팁이라고 해서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평소 우리가 가족과 친구, 그리고 결혼할 때 했던 촬영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무엇보다 어떤 컨셉의 촬영을 할지 정확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 만삭 사진을 성공하는 팁이에요. 그럼 즐거운 촬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