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엄마랑 아기랑 편안함을 느끼는 임부복

입덧이라는 큰 벽을 넘고 나니 배가 점점 불러오면서 갑자기 답답해져 오는 옷들! 이때는 임부용 옷과 속옷을 따로 착용해야 해요. 너무 많은 종류들의 임부복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임부복을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하의의 경우, 
허리선이 조절되는 옷을 선택하기!얍얍! 편한게 최고지~입체심리스형

조절하는 부분 없이 배 크기🤰에 맞게 옷이 밀착되고 몸에서 뜨지 않아 날씬 해 보여요. 붙는 형태의 임부용 레깅스부터 일반 슬랙스, 면바지👖 등 다양하게 있어요. 하지만 늘어 나는 범위와 배를 덮는 면적이 옷마다 달라 만삭에는 입기 어려워요.

단추조절형

배 크기에 맞게 복대 끝 쪽의 밴드를 조절할 수 있어요. 잘 고정되도록 속 단추가 있고 배를 덮는 면적과 너비가 크기 때문에 임신 중기🤰 이후에 추 천해요. 임신 초기 배가 많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하의👖가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밴드 부분을 한번 접어 입는 것도 방법이에요!

스트링 밴드형

허리선 바깥쪽에 작은 리본🎀(조절용 끈)이 있고 배 크기에 맞도록 조절할 수 있어요. 배를 덮어주는 복대형과 혼합되어 있고, 임부용 요가복, 트레이닝복👚 등 많이 있어요.


하의를 고를 때,

아이고 너무 편한 것을 골랐나

골반 너비를 확인하세요

임산부는 하의를 고를 때 ‘골반 너비’를 체크✨해야 해요. 허리는 면으로 덧대어져 배를 감 싸주는 형태이고, 대부분 임부복은 잠금 부분(지퍼)이 없어 허리가 아니 배와 골반🤰이 옷을 고정해주게 됩니다.

너무 딱 맞는 옷보다 편한 옷을 골라요

초기 → 중기 → 후기의 배 크기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부종이 있는 임신 기간에는 통풍💨이 잘되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편한 옷을 고릅니다. 겨울에는 얇은 옷을 여러 개 껴입고, 더울 때는 하나 씩 벗는 게 좋아요.


과소비 하지 마세요!

아니야 이게 아니야 가지마 내돈!!

출산 후에 바로 배가 들어가지 않고 몸이 회복되지 않아 부종이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루즈핏, 오버핏의 일반 원피스👗나 셔츠👚등을 구매해도 괜찮지만 가급적 과소비 하지 말고 옷장에 있던 맨투맨 티셔츠, 후드티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그리고 신발은 신었을 때 가볍고 미끄럽지 않으며 굽이 2~3㎝ 정도 있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