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임신부 운동, 꼭 해야 해?

임신🤰하게 되면 몸이 무거워지고 둔해지죠. 신체 활동도 자연스럽게 덜 하게 되고요. 하지만 적당한 임산부 운동은 건강하게 10개월을 지낼 수 있는 해법이 될 수 있답니다. 임산부 운동은 거창한 것 없이 맨손으로 가볍게 시작해도 괜찮아요. 임신 중기에 지금 당장도 시작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 베이비빌리🤗와 함께 알아봐요.


임산부, 운동 꼭 해야해? YES!
헛둘헛둘미국의 보건복지부에서는 산모에게 간단한 유산소운동🚶‍♀️을 일주일에 150분 이상 하는 것이 좋다고 공식적으로 권장하고 있어요. 복부의 팽만감이나 변비를 해소할 수 있고, 몸을 움직이니 자연스럽게 불안감도 해소되어서 임산부의 정서에도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또 아이를 낳을 때 분만의 고통을 완화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운동🧘‍♀️은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라고 느껴지지 않나요? 


몸치도 운동할 수 있다!
할! 수! 있! 돠!

제자리 뛰기
어디에서든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조금 빠르게 제자리 뛰기를 하면 돼요. 간단하죠? 이때 포인트는 팔과 다리를 다양하게 움직여 보는 것! 팔을 높게 낮게 든다든지, 수영하는 것처럼 팔을 흔들 수도 있겠죠.

다리도 무릎의 높낮이에 변화를 주면서 움직여보세요. 빠른 비트의 음악과 함께 하면 더 즐거운 운동🧘‍♀️이 될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은 양발로 점프하거나 몸통을 구부리는 동작은 피하셔야 합니다.

호흡 조절 운동
손과 발끝에 집중하며 호흡💨을 하는 운동이에요. 손을 앞으로 뻗기 전에 숨을 천천히 마시면서 발끝을 들어요. 그리고서 발끝을 다시 내리면서 팔도 같이 내려줍니다. 숨도 천천히 내쉬면서요. 이 호흡은 분만 시에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틈틈이 연습해 보세요!

임산부 요가
평소 알고 있는 유명한 요가 자세🧘‍♀️가 임산부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고양이 자세는 허리나 골반의 통증을 줄여주면서 자궁의 위치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동작이에요.

양손은 어깨 너비, 무릎은 골반 너비로 벌리고 엎드립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를 낮추는 느낌으로 가슴을 위로 올려줍니다. 자연스럽게 원위치하면서 숨을 내쉬면 되니 간단하죠? 


임산부 모두 운동을 해야 한다? NO!이런 분은 피하세요!만약 심각한 심장 질환이나 빈혈을 앓고 있다면, 유산소 운동을 피하셔야 해요. 또 조기 진통을 할 수 있는 쌍둥이👶👶 임신부나 질 출혈이 후기까지 이어지고 있는 등 자궁에 문제가 보이셔도 운동을 피하는 게 좋아요.

과도한 비만이나 너무 마른 임산부도 전문가🩺와 상의하시고, 조언에 따라 유산소 운동을 할지 결정하는 게 최적의 방법이랍니다. 


이것은 꼭 지켜주세요!PLEASE1. 몸에 꽉 끼는 복장은 태아와 엄마에게 좋지 않으니 통풍이 잘 되는 편안한 복장👚을 착용하세요. 운동화는 쿠션이 있어 발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것으로 신으면 좋아요.

2.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임신부는 일반 사람들보다 체온이 높아요. 그래서 조금만 움직여도 금세 땀이 나기 때문에 물을 마시면서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한답니다.

3. 강도 높은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임신 중기 이후에는 임신 전 평소 하던 운동을 해도 괜찮아요. 대신 강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하답니다. 요가🧘‍♀️를 할 때도 무리한 동작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